진천군, 2021 케어-팜(care-farm) 운영
진천군, 2021 케어-팜(care-farm)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1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이 2021년도 생거진천 케어-팜(care-farm) 입학식을 14일 개최했다.

‘케어-팜’이란 돌봄이라는 케어(care)와 농장(farm)이라는 단어를 합성한 것으로 노인이나 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에게 농업활동을 통해 돌봄과 재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구 농업개발센터 유휴 부지를 활용해 돌봄농장을 조성하고 경증치매 어르신이나 장애인과 같이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자연과 교감하고 사회적 교류를 통해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진천군치매안심센터, 꽃동네 학교, 우석대학교와 함께 돌봄 대상자들에게 잎채소, 옥수수 등 계절별 농작물 파종과 수확, 지주대 세우기, 퇴비 주기 등 텃밭 관리와 같은 농업활동을 비롯해 치매예방 체조, 심리상담 프로그램, 허브차 만들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생거진천 케어-팜(care-farm)사업이 지역의 사회적 약자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안겨주는 힐링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촌진흥청 자료에 따르면, 가벼운 농사일은 만성대사 질환자의 인슐린분비가 47% 증가시키고 스트레스 호르몬은 28%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