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즐거움, 행복 체험학습!”
“배움의 즐거움, 행복 체험학습!”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 초평초, 2021. 충청북도교육문화원체험 프로그램 실시 -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4월 20일(화) 오전 10시부터 1~3학년은 19일(월), 4~6학년은 20일(화), 충북교육문화원에서 평일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초평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배움의 즐거움, 행복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아름다운 선율 연주인 우쿠렐레와 가야금 배우기, 예술적 감성을 표현하는 능력을 신장시켜 줄 ‘샌드아트 체험’, 어린이 성장발달과 균형 감각 및 언어력 향상을 위한 ‘신나는 몸놀이 전통놀이’, 노래와 율동을 통한 ‘웃음치료와 레크레이션’, 컴퓨터 장비를 이용한 ‘웹툰 클립스튜디오’, ‘마음빚기 흙공예’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 교육을 실시한 후 체험이 시작되었고 ‘전통놀이’에서 다양한 놀이를 따라 하는 아이들은 활짝 핀 봄꽃 같았다. ‘샌드아트’ 체험에서 학생들은 화려하게 펼쳐지는 모래 그림 속 이야기에 푹 빠졌고 즐거운 ‘웃음치료와 레크레이션’ 시간에 흥겨운 노래와 함께 한 율동과 게임으로 아이들의 얼굴에서 맑은 미소가 가득했다.

□ 이선유(4학년) 학생은 “북채를 가지고 박자에 맞춰 율동을 하며 치는 사물북과 장구는 내가 나비가 된 것처럼 흥겨운 기분이었어요. 너무 재미있어 시간 가는 것도 잊었어요. 새로운 경험이었어요.”라고 말했다.

□ 초평초등학교 박순권(교장) 선생님은 “코로나 19로 인해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가 현저히 줄어든 상황에서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문화감수성을 함양시키고 예술적 감각을 깨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분야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지키며 현명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