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 뿐인 소중한 사람, 바로 너♥
세상에 하나 뿐인 소중한 사람, 바로 너♥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학교를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구영)은 4월 20일(화)과 23일(금) 이틀에 걸쳐 관내 학생과 학부모 및 군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안전한 학교를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Wee센터에서는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을, 생활교육팀에서는 교육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 혁신도시 내 서전중학교, 진천읍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생명 존중과 교통 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리플릿을 배부하여 학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학생들이 학교 생활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자리를 가진다.

□ 또한 캠페인과 함께 실시하는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에서는 물고기 가족화를 통해 가족 내부의 역동을 확인하는 타로상담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사전에 발견하여 상담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우울감과 불안함을 호소하는 학생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Wee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상담 활동을 홍보하여 심리적 위기 상황에서 Wee센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진천교육지원청 정구영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나눠준 다육식물을 기르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