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 장애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 실시
진천상산초, 장애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생각과 바른 태도를 기르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 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식개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본교 홈페이지에 실린『행복한 동행』신문에 장애인 장혜정씨 이야기를 비롯한 제23회 전국 백일장 안내, 장애인의 차별적 용어, 손으로 말하는 수어 아닌 손담 배우기 등 사소한 말, 행동 하나부터 바꾸어 나가는『베리어 프리 사회』 정착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내용을 담아 장애인식개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도록 하였다.

□ 각 학급에서는『대한민국 1교시-우리의 노래』 단편영화 시청 후 소감을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고 진천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톡톡, 열린 마음,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마술을 접목한 강사의 수업도 함께 진행하여 차별과 차이가 아닌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야 하는 인권 존중의 중요성을 한층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 진천상산초는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