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삼수초, ‘푸른환경지킴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환경 편지쓰기’진행 !
진천 삼수초, ‘푸른환경지킴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환경 편지쓰기’진행 !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2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삼수초등학교(교장 최명옥)에서는 19~23일 ‘푸른환경지킴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환경 편지쓰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 최근 일본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방출한다는 뉴스와 함께 환경오염의 심각성이 대두되었다. 삼수초 학생들은 ‘바다는 우리의 삶의 터전으로 원자력발전소 오염수를 방류하는 것은 환경오염의 심각한 문제’라는 것을 인식하고,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 결정으로 우리의 환경이 오염되는 것을 그대로 둘 수 없음을 편지로 써보았다.

□ 본 학교는 환경부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지정하는 ‘2021학년도 푸른환경지킴이 동아리 활동 참가학교’에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다. ‘푸른환경지킴이’는 청소년들에게 환경 보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환경친화적인 생활 습관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환경체험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푸른환경지킴이 활동을 통해 환경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미래의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새로운 형태의 교육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 최명옥 교장은 “학생들에게 최근 중요한 쟁점이 되고 있는 환경문제를 교육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환경문제 교육을 통해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필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