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장애학생 학부모들의 정서적 회복 지원
건강장애학생 학부모들의 정서적 회복 지원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2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개발원 스쿨포유 개최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 스쿨포유는 24일 ‘2021 스쿨포유 온라인 학부모 컨설팅’을 온라인 플랫폼 줌(Zoom)으로 개최하였다.

□ 한국교육개발원이 주최한 이번 학부모 컨설팅은 초·중·고 건강장애학생 학부모들의 정서적 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하였다.

□ 이번 행사는 2021년 스쿨포유 초·중·고 운영 안내를 시작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연, 스쿨포유 학부모 대표의 강연, 그리고 건강장애학생 학부모들의 소통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스쿨포유 학부모들은 학부모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의견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

□ 2021년 스쿨포유 초·중·고 운영 안내에서는 스쿨포유 교육과정 및 학습더하기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들은 평소 스쿨포유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었다.

□ 이어서 <내 아이 마음튼튼하게 키우는 법>을 주제로 마음토닥정신건강의학과의원 김은지 원장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김은지 원장은 강연에서 건강장애학생의 부모-자녀 관계 형성에 대한 조언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통 방법들을 소개하였다.

□ 마지막으로 <건강장애학생 학부모와의 마음 공동체 형성>을 주제로 스쿨포유 학부모 대표로 김혜경씨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실제 건강장애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의 경험담을 풀어내며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한국교육개발원 스쿨포유에서는 건강장애학생 대상 원격수업 시스템 개발 및 운영을 2017년부터 지원하고 있다. 스쿨포유는 건강장애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며, 학생의 성공적인 학교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