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평초, 학생 자살예방 및 성폭력예방교육 실시
초평초, 학생 자살예방 및 성폭력예방교육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6.0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526()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각 교실로 찾아와서 학년별로 1시간씩 학생자살예방 및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과 성폭력예방교육으로 소중한 나를 되돌아보게 하고, 자기 존중감을 높이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친구들이 힘들어할 때 도와주기, 위험 상황에서 상담센터 등 연락처 알려주기, 작은 행복 나무 꾸미기 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에게 생명을 존중하는 방법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학생 자살예방 및 성폭력예방교육에 참여한 6학년 김학재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명이 얼마나 값지고 소중한지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성폭력 예방에 관한 교육으로 친구들이 서로 배려하고 다름을 인정하여 나와 친구의 마음에 빨간 신호등이 켜졌을 때 대처 방법을 자세하게 알게 된 기회가 되었어요, 나뿐만 아니라 친구도 함께 소중함을 알게 된 시간이되었어요.”고 말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이번 학생자살예방 및 성폭력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아끼고 생명을 존중하며 성폭력예방으로 항상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에 더욱 힘써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