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유해업소 집중 점검
진천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유해업소 집중 점검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6.1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15일 광혜원면 일원에서 청소년유해업소 집중 점검, 단속에 나섰다.

 

이 날 20여명의 감시단원들은 33구역으로 나눠 광혜원 내 음식점, 편의점, 소주방, 노래연습장, 주점 등을 점검했다.

 

감시단은 음식점편의점을 찾아 청소년 술담배 판매금지를 알리고 다방호프유흥주점에서는 ‘19세미만 청소년 출입고용금지표지 부착 여부를 확인, 시정명령 조치를 취했다.

 

또한 위반행위에 대한 과징금 내용이 담긴 홍보물 배포와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도 당부했다.

 

감시단은 이에 앞서 지난달 25일 이월면 시가지를 방문해 청소년유해환경 감시활동을 벌여 41개 업소에 대해 계도를, 27개 업소에 대해서는 시정명령를 내린 바 있다.

 

군과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앞으로 매월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청소년 탈선, 비행 우려지역을 중심으로 순찰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화영 감시단장은 갈수록 유해환경 범위가 넓어지고 전파 방식 또한 지능화 되고 있어 감시활동을 더욱 촘촘히 가져갈 계획이라며 미래를 짊어지고 갈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장을 위해 청소년 보호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육성회 진천지구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청소년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감시, 신고, 고발 활동 청소년의 보호선도, 건전생활의 지도 대국민 계도활동 학교폭력 예방활동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