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 NO, 진천군 어린이집 급식위생 점검 실시
식중독 NO, 진천군 어린이집 급식위생 점검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6.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이 오는 730일까지 관내 전체 어린이집 57곳을 대상으로 아동들의 식생활 안전을 위해 하절기 점검을 실시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본격적인 여름이 접어들면서 감염에 취약한 영유아의 감염성 질환과 식중독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진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점검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관내 모든 어린이집은 점검표에 따라 자체점검을 실시해 군에 제출해야하며 이중 급식위생은 50인 미만 어린이집 27개소 중 50% 이상인 14개소의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그 외 식약처 소관 집단급식소 어린이집 30개소 중 6개소는 군 보육부서와 위생부서가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항목으로는 개인위생관리 시설설비관리 식재료 관리 식단표 관리 급식경영관리 상황을 체크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현장점검 시 보육실 출입과 보육교직원 접촉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군에 이에 앞서 어린이집 급식 안전을 위해 지난 5월 소규모 어린이집(21인 이상 50인 미만) 12개소에 대해 냉동고와 보존식 용기 구입비를 지원하며 급식 위생 수준을 높인바 있다.

 

군은 급식위생 점검과 더불어 시설 안점점검도 병행한다.

 

안전점검은 시설안전관리 화재사고예방 신속대비가능여부 통학차량안전 안전관리교육실시 미세먼지관리 코로나19 대응 상황 등에 대해 진행하고 전체 어린이집의 15% 이상인 9개소의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현장점검시 관련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 조치할 예정이며 위법 행위인 경우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의 보육을 맡길 수 있도록 이번 점검을 철저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한 생거진천 조성을 위해 보육환경의 수준을 계속해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