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초등학교 과학수업, 동료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해요
2학기 초등학교 과학수업, 동료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8.0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 2021. 초등교사 융합과학 연수 운영

충북 도내 초등학교 교사들이 함께 모여 2학기 과학수업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를 위해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최명렬)초등학교 과학수업 역량지원을 위한 ‘2021. 초등교사 융합과학 연수(2)’를 실시하고 있다.

앞서 자연과학교육원은 2월 초 초등학교 과학전담교사를 대상으로 1기 연수를 운영한 바 있으며, 2기에는 3~6학년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83()부터 85()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초등교사 41명이 참여한 가운데 4개 과정 15시간의 집합 연수로 이뤄졌다.

2학기 과학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초등과학실험연구회 및 초등과학사랑연구회 교사들이 지난 3월부터 기획하여 이번 연수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기존의 교과서 중심의 실험실습 연수에서 실생활 중심의 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과연계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연수는 몽글몽글 눈으로 보는 소리(소리의 성질) 알쏭달쏭 신기한 물질의 세계(물질의 상태) 알아두면 쓸모 있는 동물 사전(동물의 생활) 지구, 스마트하게 공부합시다!(지표의 변화)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고 있다.

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올해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의 과학실 현대화 사업 완료로 새롭게 구성된 실험실에서 최첨단 기자재 및 시설을 활용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쾌적한 공간에서 질높은 과학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선생님들의 연수 효과가 더욱 극대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