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ON』생거진천미래교육지구
『Edu-ON』생거진천미래교육지구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9.0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4강좌 개강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은 고교학점제 도입기반 혁신교육 실현을 위한『Edu-ON』생거진천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학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을 9월 1일 시작하였다.

□ 이번 공동교육과정에는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을 심화 발전시킬 수 있는 4개 교과(인공지능 기초, 국제 경제, 생명과학 실험, 건축 일반)가 개설되었으며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의 우수한 교수진과 대학 교육 시설을 사용하여 수업이 진행된다.
 
□ 진천에서는 올해 3월부터 대학연계 교육과정이 신설?운영되고 있으며 2학기에는 학교 간 개설 강좌를 포함하여 총 14개 교과, 124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이는 지난 1학기 개설 강좌 및 수강자 수의 각 2배에 가까운 수치로 1학기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로 운영이 활성화되고 있다.

□ 또한 진천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원거리 통학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우석대학교와 긴밀히 협업하여 참여학생 대상 통학버스를 5대 지원한다. 특히 행복교육지구 사업 연계 학부모 봉사단을 구성하여 학부모가 학생 통학 안전 지도에 참여하는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진천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장은 “공동교육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협력 수업, 실험 실습, 토의 토론 등을 통해 학생들은 능동적인 학습태도를 고취하며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키우고 있다. 진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자체 및 지역 기관과 긴밀히 협업하여 우리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