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9.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남성 요리교실 운영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길원)는 오는 10월 28일까지 여성회관에서 중년남성을 위한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청북도 양성평등기금 공모 선정사업으로 추진됐으며, 남성들의 가사참여를 통한 가족 간 유대감 증진과 가족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관내 중년남성 15명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총 9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평소 요리를 접해볼 기회가 많지 않은 중년남성들을 대상으로 식자재 손질 요령부터 집밥 기초요리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는 여성단체 회원들이 직접 요리교육 강사로 참여하며, 본인들이 가진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기회를 통해 자신감 향상은 물론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 교육에 참여한 신모씨는 “요리 경력이 많은 여성단체 회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생활요리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가정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직접 배운 요리를 가정에서 활용함으로써 가족 간 소통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나 가족 간의 갈등도 우려되는 상황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로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