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마음백식 접종으로 생활면역력 up!
청소년, 마음백식 접종으로 생활면역력 up!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9.0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학기 개학 맞아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은숙) 4차 유행 및 코로나19의 장기화 사태로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20212학기 대비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사이버상담건수를 비교했을 때 정신건강, 가족, 학업/진로, 대인관계 호소문제 순으로 코로나19 이전보다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우울 등의 정신건강, 가 족, 대인관계, 진로 등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제해결 및 예방을 위한  개인·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가족관계 증진 및 자녀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심리검사 등 비대면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은숙센터장은 코로나 유행이 지속되어 지고 있는 시점에 위기상황에 있는 청소년들을 조기발굴하여 위기상황을 대처하고 집에 머물고 격리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가족간의 관계를 살피고 개선하는에 초점을 두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육성회 진천지구회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진천군 청소년수련관4층에 위치하고 있다. 청소년의 상담과 자립, 학업에 대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전화상담 043-536-3430, 청소년전화 13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