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10.1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공간을 더하다 aka.이케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한국청소년육성회 진천지구회 후원으로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은숙)는 청소년 공간을 더하다 aka. 이케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시행했다.
 
 진천관내 청소년(9세~24세)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서와 디자인제안서를   2021.8.16.~2021.9.3.까지 제출했다. 심사기준은 실현가능성, 창의성, 주제 적합성을 기준으로 외부전문가 2명, 내부위원 3명 총 5명이 심사하여 수상자를 시상하였다. 시상 내역은 대상 1명 진천사랑상품권 30만원, 최우수상 2명 20만원,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10만원, 특별상 2명 5만원권을 증정했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한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 증정도 소속기관을 통해 전달 할 예정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문화로 발돋움 하고자 청소년이 바라는 활동 공간을 표현해보는 공모전이였다.
더불어 청소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직접 디자인해봄으로써 청소년의 창의력 및 기획력을 높이고 자신감 및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공모전이 되었다.
공모전에서 아이디어로 가장많이 제안한 공간으로는 도서관45%, 카페37%, 놀이터25%, 화방12%등이 아이디어로 제안했다. 특히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과 카페(쉼터)가 두드러진다.

 공모전에 제안한 작품들은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센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은숙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확인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고 청소년이 원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안전한 문화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진천지구회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진천군 청소년수련관4층에 위치하고 있다. 청소년의 상담과 자립, 학업에 대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전화상담 043-536-3430, 청소년전화 13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