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미래발전연구회' 의원연구단체
'진천미래발전연구회' 의원연구단체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10.1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진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진천미래발전연구회>가 지난 15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생거진천 이미지를 품은 진천군 미래발전방안』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박양규 대표의원을 비롯해 유후재 간사, 김성우·김기복·장동현·이재명 의원과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산업기술원의 이성현·권문철 연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의 연구 배경과 방향, 발전 방안 도출 등 용역의 종합적 내용이 상세하게 소개되었다.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이번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은 성장 중심의 진천군 경제발전 정책을 기반으로 앞으로 지역 주민의 삶과 생활 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환경 지역발전 정책에 대한 새로운 과제들을 제시하였고, 최종보고회를 통해 그간의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9월 중간보고회 때 건의된 의견을 종합하여 이번 최종보고회 자리에서는 △테마별 관광지간 네트워크 형성 △산림레포츠 육성 △농촌체류관광 활성화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경쟁력 강화방안 시행 등 보다 구체적인 생거진천 친환경 발전방안이 제시되었고, 질의응답을 통한 심도 있는 최종 논의가 이루어졌다.

박양규 대표의원은 “오늘 최종보고회 자료를 토대로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지역이 나아갈 발전방향을 정확히 인지하고, 그 구체적인 방법들을 찾아내고 제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연말까지 연구결과에 대하여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발전방향과 미래의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군민 모두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