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농어촌公, ESG 공동실천 - 아름다운 농촌만들기 협약
진천 농어촌公, ESG 공동실천 - 아름다운 농촌만들기 협약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11.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월면, 금구초, 펀던마을과 함께 현안 문제해결, 농촌다움의 보존·발굴 노력
왼쪽부터 노성호 지사장, 금구초 교감, 신홍섭 본부장, 정덕희 면장, 이근우 이장(펀던마을)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지사장 노성호)는 9일, 이월면 소재 금구초등학교에서 ESG공동실천을 위한 아름다운 농촌만들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정덕희 이월면장, 김미영 금구초등학교장, 이근우 펀던마을 이장등 4개 기관이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영세농가, 코로나 19로 어려운 일손부족농가 등을 발굴하여 적극 지원하는 한편, 저수지와 하천의 수질오염 방지 등 깨끗한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코로나 위기와 맞물려서, 소득 양극화, 환경 오염, 기후 변화 등 다양한 위협이 발생하고 있는 요즈음, 이러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정부 및 기업에서 ESG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과 뜻을 같이한다.

이날 협약서에 서명한 4개 단체는 친환경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투명한 의사결정으로 청렴 윤리문화를 확산하고 ESG경영에 동참하여,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할 것을 다짐했다.

협약식과 함께 펀던마을 앞 꽃길 재단장을 위하여 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가 튜울립 구근 1000주를 이날 펀던마을에 기증하는 한편, 곧 금구초 학생 및 마을 주민들이 튜울립 꽃길 조성을 위한 마을 가꾸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