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민 영어캠프, 미래를 하나로
세계시민 영어캠프, 미래를 하나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11.2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평초, 2021. 세계시민 영어캠프 초5과정 체험 실시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는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에서 주관하는 2021. 세계시민 영어캠프 초5과정 체험 교육을 5학년을 대상으로 11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3일(13시간) 동안 이루어졌으며 통학으로 2일, 학교 방문형 수업으로 1일 체험이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하여 최대 10명씩 반을 편성하여 원어민과 일대일 대화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22일(월)과 23(화)일은 초평초 5학년 학생들이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으로 직접 찾아가서 상황체험(City Center, Un, Restaurant, Clinic, Nature) 수업과 글로벌 문화여행(Mardi Gras, Totem Poles, Pinata, United Kingdom, Halloween), 동아리 협동 활동(Team Building, Team Building)을 체험하였다. 또한, 24일(수)에는 분원의 원어민 및 파견 교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세계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함양교육 내용을 주제로 단체활동을 통해 상호 존중하고 협업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는 체험 활동을 하였다.

세계시민 영어캠프에 참여한 권리현(5학년) 어린이는 “3일 동안 다양한 영어 표현을 배우며 영어로 대화하고 신나는 신체 활동을 하며 참여하는 캠프 시간은 가슴이 두근두근 기다려지는 즐거운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는 “학생들이 스스로 즐기면서 배우는 세계시민 영어캠프는 상황체험과 글로벌 문화여행을 체험하는 교육이었으며 초평초 어린이들에게 영어 의사 소통능력을 키웠으며 실생활에 활용할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