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 생거진천 미래지기 진로캠프 실시
진천교육지원청, 생거진천 미래지기 진로캠프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11.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은 ‘생거진천 미래지기 진로캠프’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4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총 2회기 운영하였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회기당 48명씩 총 96명이 참가하였다.  
‘생거진천 미래지기 진로캠프’는 진천군청의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받아 2010년부터 12년째 이어져 오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제공, 생거진천 지역 인재 육성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원트카드’를 활용한 진로적성 탐색, ‘그림책, 너는 어떤 씨앗이니?’를 활용한 진로 성찰, 창의적 진로설계로드맵 작성 등 진로탄력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만승초 권목련 학생은 “새로운 직업들을 많이 알게 되고 미래에 대한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어 무척 도움이 되었고, 미래 세상을 상상하는 것과 카드 활동이 즐거웠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장은 “이번 진로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거진천 미래의 주인공들인 우리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