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 단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진천교육지원청, 단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1.1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진천거점 신설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은 관내 학생들의 기초학력부진 원인을 진단하고 맞춤형 학습 지원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진천거점을 신설하여 12일 학습지원단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진천거점 신설을 통해 단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기초학력 보장 책임교육을 강화하여 사람중심 미래교육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교사, 학교가 해결하기 어려운 초?중학교의 기초학력 부진학생 및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의 학습부진 예방?진단,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상담 프로그램 운영, 전문치료 기관과 연계한 지원을 실시한다.
학습지원단은 1~2월에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코칭 전문성을 신장한 후, 3월부터 학습코칭을 신청한 초?중학교를 순회하며 학습?심리?정서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초학력 향상 학습지원을 할 예정이다.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장은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진천거점 신설을 통해 배움이 느린 학생들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학습지원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무엇보다 배움이 느린 학생들에게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든든한 지원자가 될 수 있도록 학습지원단의 역량 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