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노담’, 금연결심 진천군보건소가 도와드려요
나도 ‘노담’, 금연결심 진천군보건소가 도와드려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1.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보건소는 군민들의 건강을 위한 금연정착과 간접흡연 없는 환경 조성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금연클리닉은 방문자를 대상으로 니코틴 의존도 등의 기본검사를 진행하며 등록카드를 작성해 방문 회차별 상담 매뉴얼을 기본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금연상담과 함께 6개월까지 금연 과정을 추적 관리하고 있다.

또한 음주 등 개별 생활습관에 따른 흡연욕구와 스트레스 조절방법을 안내하고 니코틴패치, 아로마 금연파이프, 가글액 등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해 금단증상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전화와 문자를 통해 응원메시지를 보내고, 보건소로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는 이동금연클리닉도 병행 운영해 흡연율을 최대한 낮출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501명이 금연클리닉에 등록했으며 이중 168명이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했다.

보건소는 올해 금연클리닉 대상자를 수시 모집하고 있으며 특히 2월부터는 거주지 중심의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대해 덕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금연클리닉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보건소 금연상담실(☏043-539-735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진천군의 2020년 성인 흡연율은 23.1%로 충청북도 흡연율 21.5%보다 1.6% 높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