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의회 충북도․충북도의회 방문
진천군의회 충북도․충북도의회 방문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2.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의원 정수 확대 촉구 건의문 전달

 

진천군의회(김성우 의장)11일 충청북도와 충청북도의회를 방문, 진천군의회 의원 정수 확대를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진천군의회는 이 날 오전 충청북도의회 박문희 의장과 충청북도 신형근 행정국장을 만나 진천군의회 의원의 정수 확대를 촉구하는 건의문과 함께 진천군의회의 입장을 전달하였다. 이 날 자리에서는 의원 1명당 주민수가 타지역에 비해 월등히 많은 진천군의회의 현황과 문제점 등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천군의회의 의원 정수 확대의 필요성은 꾸준한 지역성장과 충청북도의 인구증가를 견인하며 지속적인 인구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는 진천군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으며, 지난해 1117일 진천군의회의 기초의원 정수 확대 촉구 성명서 전달을 통하여 현행 의원 정수 배분기준이 주민 투표가치의 평등 실현을 훼손하고 진천군 지역발전의 위상과 인구 규모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진천군의회 의원 정수를 현실화하여 상향 조정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 바 있다.

김성우 의장은 자치분권의 강화와 의회의 역할 확대에 따라 인구를 우선 고려한 합리적인 기초의원 정수 현실화가 필요하다.” 진천군민의 투표가치의 평등 실현을 위하여 충청북도 시·군의회의원 정수 등에 관한 조례의 운영기준을 인구비례 원칙에 부합하도록 조정하여 진천군의회 의원 정수를 증원해야 한.”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