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 본격 선거운동 ‘돌입
‘6·1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 본격 선거운동 ‘돌입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3.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선거관리위원회에 군수·도·군의원 예비후보 28일까지 총 11명 등록
대선 바람 타고 국민의힘에 예비후보 몰려 7명 등록 … 민주당 4명 등록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진천군 예비후보들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충북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진천군수와 충북도의원, 진천군의원에 출마하기 위해 등록한 예비후보들은 28일 현재 총 11명이다.

그중 국민의힘으로 등록한 예비후보가 군수 2, 도의원 2, 군의원 3명 등 총 7명이며,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예비후보는 도의원 1명 군의원 3명 등 총 4명이다.

 

진천군수 예비후보

진천군수 예비후보로는 국민의힘 김동구(63) 전 군의원과 김경회(69) 전 진천군수 두 명이다.

김동구 예비후보는 배재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5~6대 군의원을 역임했다. 현재 진천군성암장학회 이사장으로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김경회 예비후보는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충북도의원과 민선 2,3기 진천군수를 역임한 바 있다.

양 후보 중 당내 공천을 받은 후보는 향후 국민의힘 후보로 민주당 송기섭(65) 현 군수와 맞대결을 펼치게 된다.

 

충북도의원 1 선거구

충북도의원 1 선거구(진천·문백·백곡)에 출마하는 민주당 예비후보로는 양현모(61) 전 임호선 의원 보좌관이 있다.

양현모(61) 예비후보는 한경대학교를 졸업하고,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양 후보는 같은 당 소속인 임영은(58) 현 도의원과 공천 경쟁을 하게 된다.

임 도의원은 진천중학교와 진천농업고등학교 및 주성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전 김종률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으로 지난 지방선거에서 도의원으로 당선된 바 있다.

충북도의원 1 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로는 김흥래(53) 예비역 대령이 등록했다.

김흥래 예비후보는 진천중학교, 충북대학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후 ROTC 육군장교로 임관해 대령으로 예편했다.

 

충북도의원 2 선거구

충북도의원 2 선거구(초평·덕산·이월·광혜원)는 국민의힘 이양섭(59) 전 도의원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현재 운호건설 대표로 있는 이양섭 예비후보는 10대 도의원을 역임한 바 있으며, 국민의힘 후보로 공천받으면 민주당 이수완(61) 현 도의원과 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진천군의원 가 선거구

진천군의원 가 선거구는 국민의힘 윤대영(54) 진천군축구협회장과 이천희(59) 전 광혜원면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윤대영 예비후보는 청주대학교 경상대학 무역학과를 졸업했으며, 현 진천군 축구협회장과 보림한우 대표로 있다.

이천희 예비후보는 진천중·고를 졸업하고, 청주대학교 건축공학과 2년을 중퇴한 후 공직에 몸담아 광혜원 면장을 역임한 바 있다.

민주당 예비후보로는 류재성(55) 전 생거진천 교육발전공동체 공동대표와 유재윤(56) 진천군이장단연합회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류재성 예비후보는 우석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국제온돌학회 이사로 있다.

유재윤 예비후보는 건국대학교 축산학과를 졸업했으며, 전 충북고 이통장연합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진천군의원 나 선거구

3명의 의원을 뽑는 진천군의원 나 선거구(초평·덕산·이월·광혜원)는 국민의힘 박선진(42) 충북도당 청년자영업자 특별위원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박선진 예비후보는 청주 주성중학교와 보은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전 라이온스클럽 회장으로 꾸준한 지역 봉사활동을 펼쳐 온 바 있다.

민주당 예비후보로는 임정열(59) 초평농공단지 관리소장이 등록했다. 임 예비후보는 인천대학교를 졸업하고, 진천군체육회 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특별취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