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배꽃 피면 과수화상병 예방 약제 뿌려주세요”
“사과·배꽃 피면 과수화상병 예방 약제 뿌려주세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4.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과수화상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과·배 농가를 대상으로 개화기 약제 살포를 당부했다. 

약제 살포가 지난해 과수화상병 발생 지역과 특별관리구역에서만 진행했던 것과 달리 올해부터는 전국의 모든 사과·배 재배 농가에서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과수화상병 예측시스템 장비를 통해 수집한 기상 정보를 기반으로 사과배 재배 농가에게 개별 문자가 발송되며 알림 후 24시간 이내에 약제 살포해야 한다. 

예측정보의 직접 확인을 원하는 농가는 과수화상병 예측정보 사이트(www.fireblight.org)에서 ‘위험(방제 권고)’, ‘감염위험(방제 필요)’ 정보를 확인하고 24시간 이내 조치하면 된다.

위험 예측정보의 위험 경보가 없을 경우 과원 전체에서 꽃이 50%가 핀 시기부터 5~7일 간격으로 2회 예방 약제를 살포하면 된다.

방제 작업 전에는 반드시 약제가 과수화상병 개화기 방제약제로 등록된 제품인지 확인하고, 약제별 안전사용 시기와 횟수를 점검해야 한다. 

주의할 점은 다른 약제와 섞어서 사용하면 약제로 인한 작물 피해가 발생하므로 반드시 단독으로 사용해야 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개화기 약제 방제는 저온 또는 고온인 날씨는 피하고, 과수화상병 예측정보를 받은 농가에서는 즉시 약제를 살포할 수 있도록 해달라” 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