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대비한 창의융합형 AI 진로체험학습
미래를 대비한 창의융합형 AI 진로체험학습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5.2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5월 23일(월) 학년별로 AI 및 메타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학년별로 4시간씩 AI 진로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번 AI 진로체험학습은 미래 시대에 새롭게 생겨날 관련 직업에 대한 정보와 AI를 통한 다양한 직업 세계를 알아보았다. 특히 메타버스를 이용한 프로그램과 로봇공학자와 홀로그램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의 세계에 대한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도하였다. 

이날 초평초등학교 AI 진로체험학습으로 1, 2학년은 사물인터넷 전문가(할로코드, mblock 활용한 블루투스나 센서를 부착하여 사람과 사물이 통신하는 작품 만들어보기), 홀로그램 전문가(실제 물체처럼 입체로 보이는 3차원 영상이나 이미지를 이해하여 홀로그램 상자를 직접 제작하며 원리 학습하기), 관련 직업 탐색 시간을 가졌다. 3, 4학년은 메타버스 아바타 패션디자이너(제페토를 활용하여 나만의 캐릭터에 맞는 아바타를 만들고 의상, 소품 등을 제작하여 아바타를 꾸며보기), 메타버스 VR,AR 전문가(코스페이시스edu 어플을 통해 가상현실 컨텐츠 만들고 머지큐브를 활용하여 증강현실 체험하고, 미래사회의 VR, AR 관련 직업군 이해하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5, 6학년은 메타버스 수익형 게임크리에이터(로블록스 활용하여 게임을 소비만 하지 않고 크리에이터가 되어 게임 생산자 되어보기), 로봇 공학자(미래사회 로봇공학을 이해하고 로봇 직접 만들어보며 로봇의 구조 원리 학습하기) 관련 직업 탐색 교육을 하였다. 

또한, 학년별 수준에 맞춰서 저학년은 kit 제작 및 단순 체험 위주로, 고학년은 메타버스와 AI코딩 활용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초평초등학교 최연호 교장은 “AI 진로학습코칭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가치와 판단기준을 파악하고 서로의 기준, 자신의 능력, 흥미, 성격, 자신의 꿈 및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