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번개탄 안전사용 캠페인 진행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번개탄 안전사용 캠페인 진행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5.2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정신건강복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번개탄 안전사용 캠페인 진행센터는 진천전통시장, 터미널, 진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 예방 사업의 일환인‘번개탄 안전사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번개탄의 잘못된 사용 방법, 번개탄을 수단으로 한 자살에 대한 심각성과 예방 방법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표로 마련됐다.

최근 5년간(2016년~2020년) 진천군의 수단별 자살사망 현황을 보면, 목맴(64명)> 가스중독(21명)> 농약(12명)> 추락(6명)등으로 가스중독으로 인한 자살 수단이 두 번쨰로 많아 이에 대한 구체적 자살예방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현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관내 17곳의 번개탄을 판매하고 있는 생명사랑 실천가게와 협력관계를 맺고 번개탄 비진열 판매, 번개탄 안전사용 안내 등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번개탄의 안전한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와 홍보물을 제공했다.

김태우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진천군 자살예방을 위해 자살 수단별 세부적 예방 계획과 캠페인이 필요하며 가스중독으로 인한 자살예방 인식 및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캠페인 및 생명사랑 실천가게 활성화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