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우리 동네 별밤 체조교실 호응
진천군, 우리 동네 별밤 체조교실 호응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7.2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이 코로나 극복과 일상회복을 위해 운영 중인 우리 동네 별밤 체조교실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부터 진천읍, 덕산읍에서 운영 중인 야간운동 프로그램 우리 동네 별밤 체조교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운동을 하기 힘든 직장인 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의 자유로운 참여로 이뤄지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이후 비만 관련 행태 변화 조사 결과, 군민 10명 중 4(42%)은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체중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균적으로 3.5kg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진천읍에서는 생거진천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덕산읍은 구말문화센터광장에서 매주 월요일, 수요일 19:20~20:20까지 운영 중이며 오는 9월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전문 운동강사의 시범하에 스트레칭, 에어로빅, 건강 체조를 배우며 근력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

더불어 보건소에서는 전문가들의 체성분 분석을 통해 비만진단, 부위별 근육발달, 부종지수 등 건강데이터 제공으로 개인별 맞춤 운동처방과 올바른 식생활 지도를 위한 건강상담실도 운영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의 스트레스와 우울감이 해소될 수 있도록 우리 동네 별밤 체조교실을 알차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