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 공무원 비상소집 및 전시 비상식량 시식회체험
진천교육지원청 공무원 비상소집 및 전시 비상식량 시식회체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8.22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22()부터 25()일까지 34일 동안 2022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전쟁 등의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정부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이다.

또한 진천교육지원청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본관 1층 로비에서 2022년 을지연습 전시 비상식량 시식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전시상황에서 보급로가 끊어진 상황을 가정하여 비축물자인 전투식량으로 급식을 실시하는 체험의 일환으로 비상식량 시식회 체험이 개최된 것이다.

이날 훈련은 조리기구가 특별히 필요하지 않고 찬물만 부어 바로 시식할 수 있는 전투식량으로 시식 훈련이 이루어졌으며, 재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전직원이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오은주 교육장은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공무원으로서 역사를 잊지 않아야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 2022 을지연습을 통하여 더욱더 실전감각을 익히며 국가안보에 최선을 다하는 정신력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전시 비상식량 시식체험회는 유사시 급식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을 고려한 실제적인 체험으로서 직원들이 조금이나마 전시상황을 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