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립도서관, 북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진천군립도서관, 북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9.0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립도서관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책을 즐기고 소통하며 힐링할 수 있는 하반기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의 아기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참여 가능하며 접수신청은 오는 7일까지 진천군도서관 누리집(lib.jincheon.go.kr)을 통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진천, 광혜원, 혁신도시 등 3곳 도서관에서 오는 13일부터 1125일까지 10, 10팀을 대상으로 류경아 우리문화놀이연구소장 강사를 초빙해 달강달강 뇌발달놀이와 콩닥콩닥 그림책놀이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오감을 자극하는 인지·정서·언어·사회성 등 균형 있는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독서의 즐거움과 감성적 표현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달강달강 뇌발달놀이는 전통육아법인 단동십훈으로 애착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품안명상 시간을 통해 육아로 지친 양육자의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콩닥콩닥 그림책놀이는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법을 통해 책을 즐거운 놀잇감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면서 그림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2510시 영유아 부모, 양육자 15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한다.

진행은 이수정 늘푸른어린이도서관 사무국장이 맡았으며 책으로 즐거운 소통하기를 주제로 양육자와 아이들과의 소통의 길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