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9월 19일(월) 청주푸른병원 출장 검진팀이 문상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와 문상초 어린이들이 함께 학생 건강검사 및 교직원 결핵 검진을 실시하였다.
□ 학생건강검진은 학생들에 대한 정기적인 검진으로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 건강검진을 위해 1, 4학년은 학교 버스로 문상초 강당으로 이동하여 개인이 작성한 문진표를 기초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였다. 특히 척추, 눈, 귀, 코, 목, 피부의 질환, 구강검사, 혈압과 소변검사, 허리둘레 및 혈액검사(비만 학생) 등을 검사하고 검진 결과 질환 의심 학생에 대해서는 2차 정밀 검진을 시행할 예정이다.
□ 초평초등학교 2, 3, 5, 6학년도 문상초 간이 검진센터에서 구강 검진과 소변검사(뇨당, 뇨단백. 뇨잠혈)를 실시했다. 구강 검사는 치아우식치아, 치아우식위험 치아, 영구치 결손 치아, 구내염 및 연조직질환, 부정교합, 구강위생 상태를 검사하고, 그 밖의 치아 상태 등을 알아보았다.
□ 또한, 이상소견이 발견된 아동에게는 이른 시일 안에 적절한 조처를 하도록 안내하였고, 바른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치아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구강 관리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 이시윤(1학년) 학생은 “학교에 입학하여 처음 건강검진을 받으며 내 몸에 더 관심이 생겼어요. 앞으로 음식을 골고루 먹고 양치질도 잘해야겠어요.”라고 말했다.
□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 “성장기 학생의 질병 예방 및 조기발견과 치료가 건강의 유지 및 증진을 위해 학생 건강검사를 실시하였다. 초평초 학생들은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은 예방이 중요하며 조기발견을 통해 치료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