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내 몸을 알아봐요!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내 몸을 알아봐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9.20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초평초, 2022. 학생 건강검사 및 교직원 결핵 검진 실시

919() 청주푸른병원 출장 검진팀이 문상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와 문상초 어린이들이 함께 학생 건강검사 및 교직원 결핵 검진을 실시하였다.

학생건강검진은 학생들에 대한 정기적인 검진으로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로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건강검진을 위해 1, 4학년은 학교 버스로 문상초 강당으로 이동하여 개인이 작성한 문진표를 기초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였다. 특히 척추, , , , , 피부의 질환, 구강검사, 혈압과 소변검사, 허리둘레 및 혈액검사(비만 학생) 등을 검사하고 검진 결과 질환 의심 학생에 대해서는 2차 정밀 검진을 시행할 예정이다.

초평초등학교 2, 3, 5, 6학년도 문상초 간이 검진센터에서 구강 검진과 소변검사(뇨당, 뇨단백. 뇨잠혈)를 실시했다. 구강 검사는 치아우식치아, 치아우식위험 치아, 영구치 결손 치아, 구내염 및 연조직질환, 부정교합, 구강위생 상태를 검사하고, 그 밖의 치아 상태 등을 알아보았다.

또한, 이상소견이 발견된 아동에게는 이른 시일 안에 적절한 조처를 하도록 안내하였고, 바른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치아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구강 관리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시윤(1학년) 학생은 학교에 입학하여 처음 건강검진을 받으며 내 몸에 더 관심이 생겼어요. 앞으로 음식을 골고루 먹고 양치질도 잘해야겠어요.”라고 말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 “성장기 학생의 질병 예방 및 조기발견과 치료가 건강의 유지 및 증진을 위해 학생 건강검사를 실시하였다. 초평초 학생들은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은 예방이 중요하며 조기발견을 통해 치료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