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초평초, 2022학년도 수련 활동 실시 몸도 마음도 튼튼, 신나는 수련 활동
진천 초평초, 2022학년도 수련 활동 실시 몸도 마음도 튼튼, 신나는 수련 활동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9.26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 4학년~6학년은 921()~23() 23일간 충남 보령시에 소재한 충청북도 해양교육원으로 수련 활동을 다녀왔다.

교실과 교과서를 벗어나 다양한 현장 체험활동을 통해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수련 활동은 해양탐사 활동(해상유람선, 해양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등), 수상 안전교육(생존수영, 바나나보트, 에어도크, 고무보트 등), 짚트랙, 갯벌 체험 등으로 코로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19일에는 코로나19 전염병 안전수칙에 따라 발열체크, 숙소 배정, 개인 짐 정리와 입소식에 이어 생활 안전교육, 일정을 안내 받았고 해양탐사 활동인 해상유람선, 해양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등의 체험 교실이 있었다. 저녁에는 장기자랑을 하며 친교 활동을 하였다..

20일에는 생존수영, 바나나보트, 에어도크, 고무보트 등의 활동을 한 후 레크레이션을 하며 즐거운 수련 활동에 참여하였다.

21일에는 모험형 체험활동인 짚트랙과 갯벌 체험 등으로 몸과 마음을 튼튼히 하였고 소감문과 설문지를 작성하여 발표하고 학생들이 활동한 영상물을 감상 후 아쉬운 마음을 안고 퇴소하였다.

6학년 박종서 학생은 오랜만에 학교 밖으로 나와 평소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것들을 해볼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친구들과 텐트에서 잠도 자고 신나는 게임과 장기자랑을 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 행복했고, 수련 활동을 통해 내 마음이 한층 더 넓어진 느낌이 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앞으로도 학생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호연지기를 함양하며 진취적 창의적인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