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신척산단 나눔으로 지역사회가 웃는다
진천신척산단 나눔으로 지역사회가 웃는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0.0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돈 회장
신현돈 회장

진천군은 신척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이웃돕기,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진천신척산업단지는 152규모로 지난 2014년에 조성됐으며 현재 94개 업체에 24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신척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는 지난 7월 회원사 모두가 매월 1만원씩 1년간 모은 939만 원의 성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으며 이 중 19개사는 11가정 결연을 맺고 연간 24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어버이날 중식 제공 및 성금 전달 아프가니스탄특별기여자 성금 전달 대한노인회 덕산분회 발전기금 전달 코로나19 대응 위문품 전달 농촌일손돕기 후원 물품 전달 등을 실시했다.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노레스() 1천만원 ()금생산업 500만원 ()내츄럴스푸드 매월 장학금 지원 3()ATS진천 취약계층 공부방 지원 등 다양한 환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입주기업들은 쌀, 즉석식품, 육류 등 다양한 물품 지원과 저소득층 지원, 푸드 트럭 구입 지원금 등 각계각층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역 주민들은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기업체 유치로 일자리도 증가하고 지역 환원 사업도 활발히 펼치는 등 기업체 유치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현돈 입주기업체협의회장은 입주기업들이 한마음으로 기업의 사회적 공헌에 대해 공감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은숙 군 경제과장은 최근 기업들의 ESG 경영이 강조되고 있는데 앞장서서 실천해주고 계신 신척산업단지입주기업체협의회에 감사하다군에서도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