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승초병설유치원, 학부모 맞춤 동아리활동 진행
만승초병설유치원, 학부모 맞춤 동아리활동 진행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1.1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는 만승초병설유치원 -

만승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민수)에서는 매달 첫째주, 셋째주 금요일마다 학부모 동아리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작년부터 진행된 학부모 동아리 활동은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신청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작년 그림책 동아리 활동에 이어 올해는 학부모 쉼 놀이터 놀이 코칭을 주제로 다양한 취미활동을 지원해주어 학부모님들의 소통을 돕고 있다.

유치원 학부모님들은 직접 동아리의 명칭과 활동의 내용을 정하고, 적극적으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유치원과의 소통도 적극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동아리에 참여하고 있는 한 학부모님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고 있는데, 이렇게 함께 하는 자리를 만들어주는 유치원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리며, 동아리체험의 기회가 계속해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원감 변현옥은 학부모 동아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모습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 유아-유치원-가정이 연계될 때 질 높은 교육이 실현될 수 있기에 추후에도 학부모님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배움과 나눔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평소 학부모 간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는 만승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올해 동아리활동으로 하루 10분 행복 리셋 루틴의 힘학부모 강연 뿐만 아니라 수제비누, 오일파스텔, 향초, 마크라메, 도예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추후 켈리그라피, 요리활동 등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