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농아인 문화체험
진천군 농아인 문화체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1.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농아인협회 진천군지회(지회장 박상덕)1116(), 진천군지역 내 청각·언어장애인(이하 농인) 가족 30여명과 함께 충북 단양으로 문화체험을 다녀왔다.

이번 문화체험은 금수실업<대표 양근식>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양근식 대표는 11년째 소외된 농인의 여가생활 및 문화활동 비용을 후원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농인과 함께하지 못함에 매우 안타까워하며, 그 마음을 대신하여 방역물품을 지원해 주는 등 농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지역 행사의 취소는 물론 농아인협회 프로그램의 운영 중단 등의 이유로 사회와 더욱 단절되어버린 상황에서 이번 문화체험 농인에게 가뭄의 단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참가자들은 단양군을 함께 여행하면서 그동안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지역 농인과 함께 소통하고 상호 교류하면서 공동체 의식을 갖는 의미있는 여행이 되었다.

김진영 지회장은 금수실업<대표 양근식>에게 오랜만에 다녀오는 나들이에 회원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은 회장님의 지원 덕분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으며, 양근식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움츠려 있던 농인 회원들이 다시 세상에 나가 활동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