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노인 일자리 사업 큰 호응
진천군, 노인 일자리 사업 큰 호응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1.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추진한 노인 일자리 사업이 큰 호응 속에 정상 추진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진천군은 올해 30개 사업, 2476명 어르신의 일자리 매칭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왔다.

군은 현재까지 2559명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해 목표 인원을 초과 달성했으며 약 89억 원의 예산을 집행했다.

사업은 공익증진을 위한 공공일자리 노인활동 역량을 활용한 서비스형 일자리 소규모 매장과 전문 직종 사업단 일자리 업무능력자 양성을 통한 일자리 수요처 매칭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한 해 동안의 군의 노력은 일자리 창출 실적, 근로환경, 시책 등 전반적인 점검을 통해 대상 지자체를 선정하는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 수상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

이를 통해 상사업비 5천만 원을 확보했으며 내년도 사업비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진천군노인복지관이 20229988 행복지키미 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이 생산활동에 참여하면서 삶의 질과활력이 높아져 기쁘게 생각한다올해 사업을 잘 마무리해 미진한 부분은 보완하고 신규 노인일자리 사업을 발굴해 내년도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