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의회, 집행부 상대 군정질문 1일차
진천군의회, 집행부 상대 군정질문 1일차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1.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의회(의장 장동현)22(), 309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집행부 상대로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청취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4명의 의원이 총 13건에 대해 군정질문을 실시하였으며, 윤대영이재명이강선김기복 의원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윤대영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민간위탁 환경미화원 현황과 안전관리 및 처우개선 대책’, ‘야간 택시 부족 원인과 해결 대책장애인 생활체육 참여 현황과 활성화 방안은 무엇인지 질문했다.

다음으로 이재명 의원(국민의힘, 가선거구)진천군의회 이전 추진 계획’, ‘충북혁신도시 외 각 읍·면 균형 발전 계획군민안전 총괄 대책 방안에 대한 군정질문을 이어갔다.

이어, 이강선 의원(국민의힘, 나선거구)관내 축제 현황 및 향후 축제 발전 방향’, 북진천IC 진입도로 확장 계획과 방안’,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현황 및 발전 방향축제 관련 보조 단체 현황 및 전문성 구분하여 보조할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마지막으로 김기복 의원(더불어민주당, 가선거구)진천군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추진정책과 실천 방안’, ‘민선8기 임기내 농가당 GRDP 6,500만원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경제불황과 정부의 긴축재정으로 인한 2023년도 진천군의 세수 확보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장동현 의장은 "이번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군민들의 어려움이 해결되고 우리 군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대안을 찾아가는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집행부 상대로 한 군정질문은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