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자체 화재대피 훈련 실시
진천교육지원청,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자체 화재대피 훈련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1.2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23() 70여명의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자체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진천교육지원청에서 화재 발생시 전직원들의 신속하고도 안전한 대피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는데, 화재발생 초기대응, 대피유도, 화재 초기진화 등으로 진행되었다.

화재 대피후에는 전직원을 토대로 소화전 사용방법에 대한 실습을 진행하므로서

모든 직원이 화재발생시에 신속히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경험을 갖게 하였으며, 소화기 사용법은 희망자를 대상으로 소화기를 직접 사용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훈련도 병행하였다.

부상자에 대한 심폐소생술(CPR)과 제세동기(AED) 사용 방법 실습은 24일 현장훈련 시 진행될 예정이다.

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장은 화재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사건이다. 사전 예방이 가장 좋은 대응이지만, 어쩔 수 없이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실제와 같은 꾸준한 훈련만이 가장 좋은 대처 방법이 될 것이다. 주기적인 자체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화재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