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축협,「축산냄새 관리 솔루션 공동 컨설팅 사업」조합설명회 열어
진천축협,「축산냄새 관리 솔루션 공동 컨설팅 사업」조합설명회 열어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1.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속가능한 축산환경개선 프로젝트! -

진천축협(조합장 최병은)은 지난 25일 진천축산농협 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 안병우)와 함께 진천지역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한축산냄새 관리 솔루션 공동 컨설팅 사업조합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공동 컨설팅 사업은 금년 3월에 축산냄새 민원발생과 축산환경개선 의지가 있는 조합으로 진천축협이 선발되어 조합원 중 축산환경을 개선하고자하는 10호를 선발하여 진행 되었다.

이날 조합설명회에는 최병은 진천축협 조합장, 전세우 친환경방역부장, 이창수 한국환경공단 부장, 어관준 진천군청 팀장, 공동 컨설팅 축산농가 대표 9명이 참가한 가운데, 공동 컨설팅 결과보고 냄새저감 해결방안 공유 심층 질의응답 등 축산환경개선 단기중장기 솔루션을 공유하였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에서는 컨설팅 결과에 따라 향후 축산냄새 저감을 위한 자금 지원, 방취림 조성, 벽화그리기 등 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 지자체 보조사업과 연계하여 그 규모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진천축협 최병은 조합장은이번 농협경제지주와 공동 컨설팅 사업으 최근 증가하는 축산악취 민원과 축산 이미지 개선에 기여하며, 축산환경선을 통한 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산 환경을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