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초, 새로배움터 교육과정 협의회
이월초, 새로배움터 교육과정 협의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1.3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속가능한 교육과정 만들기 프로젝트-

충북 진천 이월초등학교(교장 송명진)20221128일 전문적학습공동체와 연계하여 협업과 소통이 있는 교육과정 새로배움터를 진행하였다. 이월초는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위해 11-12월까지 4회에 나누어 교육 공동체들이 모인 협의회를 진행중이다.

이월초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다양한 주제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수학, AI, 코딩, 동료장학, 똑똑수학탐험대 등)의 디자인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학생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재구성을 진행하고 있으며, 비경쟁토론, 협업적 토의등의 방식을 통해 구성원의 민주적인 협의를 거쳐 즐거움이 가득한 지속가능한 학교 내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 워크숍 새로배움터를 통해 2022학년도 교육과정과 교육활동들을 살펴보며,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한 동행을 위한 만들어 가는 교육활동과 학생 중심형 수업에 대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의견을 교환하고 있으며 학교조직 점검활동을 통해 비슷한 성향의 구성원 끼리 모둠을 형성하고, 2023학년도에 지속할 활동, 수정 보완해야 할 활동, 덜어내야 할 활동을 구분하여 의견을 제시하며 함께 행복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실천방안을 논의중이다.

이월초 관계자는 11월부터 진행하는 학교 교육과정을 교육공동체 구성원 간의 협의와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만들어가고, 그 과정을 학급에 적용함으로써 수업의 질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하능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