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중 33회 이만재 동문, 모교에 장학금(500만원) 기탁
진천중 33회 이만재 동문, 모교에 장학금(500만원) 기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2.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년동안 꾸준한 응원으로 후배들에게 큰 격려 -

진천중학교 제33회 졸업생인 대한안전상사 이만재 대표가 모교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에도 500만원의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벌써 5년째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1219() 진천중학교 교장실을 찾은 이 대표는 불우한 환경에서도 면학의 뜻을 굽히지 않는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기탁 취지를 밝혔다.

김사명 교장은 지난해 이 대표의 학교발전기금으로 설치된 옥상의 학교 간판을 함께 확인하면서, 장학금 기탁의 숭고한 뜻을 학생들에게 충분히 전달하겠으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개인의 성장은 물론 학교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천중학교(교장 김사명)는 학부모회가 주축이 되어 119일 아침 등굣길 교문 앞에서 학교 구성원인 학생회 임원들과 교사가 존중 캠페인을 펼쳤다.

이 행사에서 참가 학생과 교사 학부모는 학부모는 선생님을 존중합니다.”라는 플랜 카드와 피켓을 들고 아침 등교, 출근길의 구성원들을 반겼다. 서로 협력하는 관계임을 학교 구성원 모두가 알고 따뜻한 학교 분위기를 만든다는 목적이다.

이 행사에 참여한 2학년 부회장 장태민 학생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모여 웃는 얼굴로 아침을 맞이하는 것도 새롭고 따뜻한 풍경이었고 학교 구성원 서로가 연결된 느낌을 직접적으로 받은 뜻깊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