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 행복나눔 오케스트라 『나, 너 그리고 우리』크리스마스 음악회 펼쳐
진천상신초, 행복나눔 오케스트라 『나, 너 그리고 우리』크리스마스 음악회 펼쳐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2.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상신초등학교(교장 이영미) 행복나눔 오케스트라는 지난 1221일 오후 6진천상신초 강당에서 크리스마스 연주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0여명의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을 모시고 합주 공연을 펼쳤다.

진천상신초 행복나눔 오케스트라는 2018년에 창단하여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타악기로 이루어진 악단이다. 현재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70명의 단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Misson, Requiem, 벼랑 위의 포뇨, 이웃집 토토로, 캐리비언의 해적 등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 OST를 악기의 선율로 나타내어 음악의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었고 펠리츠나비다 등 크리스마스 캐롤도 연주하여 크리스마스를 함께 느끼며 축제 형식의 공연이었다.

또한, 방과후학교 오케스트라 지도 강사 및 진천상신초 오케스트라 졸업 단원의 초청 공연까지 함께 이루어져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 열띤 호응을 얻었다.

행복나눔 오케스트라 악장을 맡은 6학년 양서현 학생은 오케스트라 연습을 열심히 했는데 이렇게 우리의 음악을 들려드릴 기회가 있어서 뿌듯하다. 오늘의 경험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내년에 졸업생 단원으로 참여하여 공연을 펼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진천상신초 이영미 교장은 진천상신초 오케스트라 지도 교사와 단원들의 열정적인 노력으로 크리스마스 연주회를 선보이게 되었다. 추운 날씨와 바쁜 연말 일정에도 시간을 내어 온 가족이 함께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진천상신초 문화예술교육이 계속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