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환경을 생각하는 ‘리필스테이션’체험활동 운영
금구초, 환경을 생각하는 ‘리필스테이션’체험활동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2.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1221()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앞으로 변화하게 될 친환경 소비문화에 적응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리필스테이션체험활동을 운영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었다.

움직이는 리필스테이션 교육활동은 가정이나 학교에서 사용하고 남은 세제용기 또는 생수병에 담아보는 체험 활동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친환경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경험하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 OX 퀴즈를 풀어보는 등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환경 문제를 생각하며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했으며, 6학년 학생은 친황경 세제와 학용품, 친환경 생활용품의 의미를 새기며 감사히 사용하겠고, 기회가 되면 부모님과 함께 친환경 매장에도 방문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영 교장은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는 혼자 이룰 수 없다. 앞으로도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공감동행교육을 실천하고 미래사회 주인공으로 자라는 우리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금구초등학교는 유네스코학교, 인공지능 선도학교 운영 등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과 진로를 설계하고 공동체 안에서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공감 동행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