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암초, 사랑나눔데이 알뜰시장 운영
성암초, 사랑나눔데이 알뜰시장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2.2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관념을 익히고 이웃사랑을 실천해요

성암초등학교(교장 안병진)는 지난 26일 전교생이 방역수칙 및 안전수칙을 지키며 본교 성암마루에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한 사랑나눔데이 알뜰시장을 운영했다.

이날의 행사는 성암육남매로 운영되는 다모임을 통해 필요한 물품, 희망 가격, 운영 방법, 기부처 등을 협의하는 학생 주도로 이루어지는 자치활동으로 구성하여 1부 알뜰시장, 2부 사랑 장터로 운영하였다.

1부 알뜰시장에서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깨끗한 물품을 정리하여 가지고 와 스스로 물건을 사고팔며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 사랑을 실천하였고, 2부 사랑 장터에서는 다양한 학용품, 먹거리, 방한용품 등이 준비되어 구매하는 과정에서 현명한 소비에 대해 생각해보는 경제교육도 시행하였다. 사랑나눔데이에서 벌어들인 수익금과 학생들이 모금한 기부금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오늘 행사를 손꼽아 기다려온 2학년 학생은 열심히 용돈을 모아서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살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라고 말했고, 5학년 학생은 내가 낸 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정말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병진 성암초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물건 아껴쓰기 및 자원 재활용 습관, 합리적인 소비 방법을 익힐 수 있었으며 기부 문화 조성에도 이바지하였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에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