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시니어클럽 아이사랑보듬이사업단, 교육을 시작으로 활동실시』
『진천시니어클럽 아이사랑보듬이사업단, 교육을 시작으로 활동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1.2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내 보육시설의 아이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육교사의 업무를 지원하는 진천시니어클럽(관장 이은주) 아이사랑보듬이사업단의 활동교육이 실시되었다.

교육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걸쳐 참여자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직무교육(노인일자리사업·사회서비스형·아이사랑보듬이사업단 바로알기) - 안전교육(교통사고예방, 전염병예방, 화상예방, 감염병예방, 식중독예방)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아이사랑보듬이 사업단 특성에 맞는 교육으로 편성되어 참여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일자리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해당교육에 참석한 참여자들은 저의 손자녀를 보는 마음으로 모든 아이들을 보듬는 사람으로 일하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저도 즐거움을 느끼며 일하겠습니다’, ‘좋은 아이사랑보듬이가 되고싶습니다’,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줘서 저도 행복감을 느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진천시니어클럽 김주현사회복지사는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일자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졌으면 좋겠고, 한해동안 사고없이 안전하고 행복한 노년의 일자리 생활을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진천시니어클럽 이은주관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의 양적확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과 문화활동을 지원하여 노인일자리사업의 질적확대까지 도모하겠다또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경제적 효과뿐만 아니라 참여노인의 자아존중감과 삶의 만족도 증가를 통한 전반적인 생활만족도 수준을 높여 지역사회 노인복지에 이바지하는 진천시니어클럽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