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건설 한광희 대표, 진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쾌척
㈜태광건설 한광희 대표, 진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쾌척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1.3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군수 송기섭)27태광건설 한광희 대표가 진천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를 하면 지자체는 이를 기금으로 조성해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사용하는 제도다.

진천군은 제도 활성화와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의 30%를 답례품으로 제공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군에 따르면 125일 기준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인원은 당초 예상보다 두 배가 넘는 145명으로 새로 시작되는 제도에 대한 출향인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한 대표는 비록 태어난 곳은 진천군이 아니지만 지난 10여 년을 진천군과 함께하며 진천군이 제2의 고향이 됐다라며 고향이 진천이 아닌 사람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기부에 참여하게 됐으며 기부금이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진천군 발전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해 기꺼이 좋은 뜻을 밝혀준 한광희 대표님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기부금액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의 30%를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등 기부자가 경제적 부담 없이 지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광건설은 토목시공, 토목설계, 시설물 안전 점검을 수행하는 전문 회사로 평소 지역 상생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