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혜원농협(조합장 임장빈)은 지난 3월 12일 광혜원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임직원과 조합원 학부모, 대학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조합원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 미래의 농협 잠재 고객인 조합원 자녀들이 참석할 수 있게 휴일로 적극 유도하였다. 이를 통해 조합원 및 조합원 자녀의 동반 참여도를 높이고 장학금의 필요성을 고취시켰다. 조합원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동반 참석한 가구에는 허그 이벤트를 시행하였다. 자녀가 부모에게 꽃다발을 드리고부모는 본인의 자녀를 가슴으로 따스하게 안아주는 이벤트를 하였다.
□ 조합원 자녀 대학생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20명을 선발해 각 200만원씩 모두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은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1차 선정 후 조합원의 농협 이용실적 확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종 선발하는 과정을 거쳐 장학생 선정하게 된다. 자녀의 성적과 농협의 이용 실적을 모두 합산함으로써 농협 사업에 대한 참여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 광혜원농협은 조합원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2003년 30명에 2,000만원으로 시작해 2022년까지 451명의 조합원 자녀에게 6억1천4백5십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조합원과 지역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임장빈 조합장은 " 장학금을 수령한 모든 조합원의 우수한 자녀들이 학업에 더욱 매진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을 통해 농민조합원에게 지속적으로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더불어 농협의 사회공헌활동을 제대로 알리고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농협사업에 대한 이해와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휴일 행사로 지속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