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꿈틀꿈틀 텃밭학교 어린이 입학생 모집
진천군, 꿈틀꿈틀 텃밭학교 어린이 입학생 모집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3.2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4일까지 꿈틀꿈틀 텃밭학교입학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송기섭 진천군수를 교장으로 하는 꿈틀꿈틀 텃밭학교는 어린이들의 꿈을 담는 틀, 생명이 꿈틀거리는 생태 텃밭에서 농작물을 심고 가꾸는 과정을 통해 농촌과 농심(農心)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본 과정은 오는 429일부터 1130일까지 운영되며, 텃밭가꾸기 외에 월 2회 격주 토요일마다 식생활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병행할 예정이다.

 

입학생 모집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덕산읍 혁신도시로, 6세부터 10세까지의 자녀를 둔 가구주가 신청할 수 있다.

 

꿈틀꿈틀 학교에 입학하고 싶은 가정은 진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jincheon.go.kr/jcact)를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팩스, 이메일 또는 혁신도시 출장소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텃밭학교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수확의 즐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농촌사랑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가족단위로 힐링,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지도기획팀(043-539-7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