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 우리가 안전하게 지켜요!
우리 몸, 우리가 안전하게 지켜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4.1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유치원, 진천 종합안전교육체험관 체험학습 실시 -

 

천유치원(신승미 원장)4~5115명 유아를 대상으로 진천 종합안전교육체험관에서 순차적으로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동안 전문적 체험시설이 잘 갖추어진 종합안전육체험관에서 승강기 안전체험, 화재대응 및 소화기 작동, 심폐소생술, , 풍수해 등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 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 안전교육 체험에 참여한 유아들은 화재 발생 시 소화기를 직접 작동하여 활활 타오르는 가상 속 불길을 진압했으며, 강사님의 심폐소생술 시범을 보고 환자의 의식을 확인한 후 작은 고사리 손으로 있는 힘을 모아 애니의 가슴을 압박하며 배운 것을 그대로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 승강기에 갇혔을 때의 행동요령을 듣고 갑자기 우뚝 멈춘 승강기 안에서 자세를 낮추며 벽과 바닥에 기대어 안전하게 대피하는 유아들의 모습을 보며 체험관의 전문 강사는너희들 정말 무서울 법도 한데 멋지게 잘하는구나!’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다.

 

안전담당 이숙연 교사는 무엇보다도 실습에 필요한 유아 체험용 불빛과 소화기, 심폐소생술 애니, 연기 제조기 등 다양한 안전교육 용품이 갖추어진 체험관에서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형 안전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져 유아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