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 농협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
광혜원 농협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4.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치매안심센터

진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소장 박지민)는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광혜원농협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신규 지정하고 20일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치매극복 선도단체 1개 기관이 추가 지정됨으로써 진천군 치매안심센터가 운영하는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총 11곳으로 늘어났다.

이번에 지정된 광혜원농협은 전 직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했다.

이들은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치매 안심마을로 운영 중인 광혜원 중리마을 내 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 인식개선 활동과 치매극복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치매안심센터는 광혜원농협 민원 대기 장소에 치매파트너, 치매예방 수칙 등의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비치해 농협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이 치매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치매는 치매 환자와 가족의 힘만으로는 이겨내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한다”라며 “치매환자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이끌어내 좀 더 나은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을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지정을 희망하는 기관은 진천군치매안심센터(☏043-539-87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