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패션스타일링학과, 품바 패션 디자인 공모전 수상
우석대학교 패션스타일링학과, 품바 패션 디자인 공모전 수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5.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태희(4년) 학생 특상·정석진(3년) 학생 특별상 받아’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패션스타일링학과 유태희(4정석진(3) 학생이 ‘2023 품바 패션 디자인 공모전에서 특상과 특별상을 받았다.

품바 패션디자인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음성군 등이 후원하고, 음성군 축제 추진위원회와 음성 예총이 주최했으며, 품바 패션의 다양성 추구 및 디자인 인재 발굴을 위해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공모 주제는 품바 의상을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세련된 품바 패션 연출로 국내외 패션 계열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특상을 받은 유태희 학생은 전통 품바 의상과 현대 패션을 결합한 카리스마 있는 여성을 콘셉트로 디자인한 작품을 출품했다.

이 작품은 품바 의상의 전통성을 살리며 올해 패션 트렌드인 청청패션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품바 춤의 동작과 안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의상을 표현했다.

특별상을 받은 정석진 학생도 Y2K 패션 트렌드를 바탕으로 크롭 패딩 베스트에 데님 소재를 사용하여 패치워크로 작품을 디자인했으며, 와이드 팬츠의 허리 부분에는 패치워크 힙색을 매칭하여 포인트를 줬다.

황선영 지도교수는 전공수업을 통해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패션 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뤄내 너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전공 관련 공모전에서 두각을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